● 인터페이스란?
: 추상클래스와 비슷하지만, 인터페이스로 만들면, 이 인터페이스들 여러개를 동시에 상속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, 프레임워크 개발자들은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놓는다.
○ 인터페이스는 상수와 추상메소드로 구성
○ 상수란, 변수에 한번 데이터를 저장한후에는, 값을 바꿀 수 없는 변수
○ 인터페이스는 객체생성안한다.
package model;
public interface Card {
static final int CLOVER = 1; // final를 써야 상수가 된다
static final int HEART = 2;
static final int DIAMOND = 3;
static final int SPADE = 4;
// 아래 함수를, 상속받은 사람이, 이함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해서 구현하라는 뜻!!
public void print();
public String getCardNumber();
}
package model;
public interface Player {
public void play(String name);
public void end();
}
package model;
public class MyCard implements Card,Player{
@Override
public void play(String nam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end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print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String getCardNumber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null;
}
}
● implements → 인터페이스 상속받을때 사용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rray(배열), Integer (0) | 2023.07.04 |
---|---|
ArrayList (0) | 2023.07.04 |
수직 상속, Abstract Class (0) | 2023.07.04 |
실습: 학사관리 (0) | 2023.07.03 |
메소드 오버라이딩(Method Overriding) (0) | 2023.07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