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File클릭 - New의 New Project 클릭 - No Activity 클릭 - Next클릭 - 작성 후 Finish클릭
Name: 프로젝트 이름
Package name: 거꾸로 되어있어서 마지막에는 앱 이름이 들어간다, example부분에 내 아이디를 넣으면 유니크해진다.
Language는 Java 선택
▷ 원래 Empty Activity 선택하면 자바인지 코틀린인지 고를 수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는 구글에서 코틀린을 밀고있어서 Empty Activity는 코틀린으로 설정되어있다.
○ Gradle Scripts: 개발환경 / build.gradle 똑같은거 2개있는데 헷갈리면 안된다, 라이브러리 설치할때 필요 (dependencies부분)
○ app → manifests → AndroidManifest.xml 파일에 icon부분 - 이 앱을 설치하면 이 아이콘으로 된다는 뜻, label부분 - 앱 설치할 때 정해지는 앱 이름
○ app → java → 폴더3개중 밑에 2개는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준다 / 맨위의 폴더에 개발코드와 폴더 만든다
○ app → res (resources의 약자) 폴더 4개있다 /앱 개발을 국내용뿐만 아니라 해외를 위한 다른언어용으로 앱 등록할 때 구글에서 번역업체까지 다 연결해주기때문에 strings.xml (앱에서 사용하는 문자열들을 모아놓은 파일)파일에 필요한것만 넣어서 배포하면된다고 한다.
●안드로이드 개발!!!
화면개발 + 로직개발
XML 개발 + JAVA 개발
개발순서 : 화면개발(XML) -> 로직개발(JAVA)
화면과 로직은 쌍이다. / 하나의 화면과 로직 = Activity 액티비티라고 한다. - 외우자!
필요한 화면들을 각각 만들때마다 그에 맞는 로직을 개발하면된다.
2. Activity 생성
: 왼족에 app의 java의 첫번째 폴더 우클릭 - New의 Activity의 Empty Views Activity 클릭 -작성 후 Finish클릭
Activitty Name -자바파일
Layout Name -xml 파일
3. app의 manifests의 AndroidManifest.xml 파일에 코드추가
<activity
android:name=".MainActivity"
android:exported="true" >
<intent-filter>
<action android:name="android.intent.action.MAIN"/>
<category android:name="android.intent.category.LAUNCHER"/>
</intent-filter>
</activity>
4. 상단에 초록생 재생버튼 클릭하여 실행
'모바일 프로그래밍(Android Studio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데이터를 파일로 저장해서 불러오기 (0) | 2023.07.11 |
---|---|
The activity lifecycle(활동 수명 주기) (0) | 2023.07.10 |
Timer 앱 (0) | 2023.07.07 |
퀴즈 앱 만들기 (0) | 2023.07.07 |
UI 위젯 기초, 실행화면 보기 (0) | 2023.07.06 |